안녕하세요. 김도명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harePoint의 Content Type 삭제 시 발생할 수 있는 '콘텐츠 타입이 사용중이여서 해당 콘텐츠 타입을 삭제할 수 없다'는 내용의 에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딘가에서 사용중이기 때문에 삭제가 되지 않는 것은 맞는 것 같은데... 어디서 사용되는지를 알 수가 없기에 곤란한 상황입니다.

SharePoint가 사용하는 DB에 직접 셀렉트하여 찾을 수도 있지만 쉬운 방법은 아닙니다.
해당 콘텐츠 타입을 사용하는 부분을 찾는 방법 중 가장 손쉬운 방법은 SharePoint Manager 2010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SharePoint Manager는 일종의 탐색기의 형태로 SharePoint의 구조를 표시해줍니다.
SharePoint를 구성하는 요소(사이트, 리스트, 필드, 콘텐츠 타입 등등...)들의 내용과 속성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타입이 어디서 사용되는지 역시 SharePoint Manager를 통해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우선, SharePoint Manager를 이용해 해당 콘텐츠 타입을 찾고, 하위의 'Usages' 섹션을 통해 콘텐츠 타입을 사용하는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nickhadlee.wordpress.com/2010/05/24/the-content-type-is-in-use-sharepoint-2010-error-redux/)


또한, 콘텐츠 타입을 사용중인 곳이 없는 경우에도 콘텐츠 타입의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에러 내용은 처음과 동일하게 '사용중이여서 삭제가 되지 않는다'는 내용인데요.

이런 경우는 SharePoint Recycle bin(휴지통)에 해당 콘텐츠 타입을 사용하는 리스트 등이 들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End User 레벨의 휴지통과 관리자 레벨의 (사이트 컬렉션) 휴지통 모두를 확인하고, 삭제할 것을 추천합니다. :)


SharePoint Manager 2010은 CodePlex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pm.codeplex.com/




감사합니다.

신고
Posted by kdmsong

BLOG main image
http://SharePointSchool.net by kdmsong

분류 전체보기 (262)
SharePoint 2013 (1)
SharePoint 2010 (224)
MOSS 2007 (3)
SharePoint 세미나 (9)
Windows Azure (7)
IIS 6.0 ~ 8.0 (8)
개발자 기본 소양 (10)
Etc. (0)
Total : 385,478
Today : 14 Yesterday : 201
Statistics Graph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