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도명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harePoint Tasks (작업) 리스트에서 많이 사용하는 Gantt View의 팁 몇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무심코 사용하다보면 좋은 기능을 놓칠수도 있고 에러아닌 에러로 생각될 수 도 있기에 소개합니다. :)



우선, 등록된 작업에 선행 작업(Predecessors)이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화살표로 연결되어야 하는데 표시가 되지 않는 문제입니다.

의외로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 문제인데요. :)


해답은 View 설정에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Gantt 열 설정에서 'Predecessors' 설정을 해주시면 연결된 작업간에 화살표가 표시됩니다.




두번째, 등록된 작업들의 기간이 긴 경우 한 화면에 모든 작업을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등록된 작업들의 기간이 몇달에 걸쳐 있다면 챠트가 가로로 상당히 길어지게 됩니다. 

매번 스크롤을 통해 확인해야 하고, 아래와 같이 연결된 작업을 한 눈에 보기가 힘들게 됩니다. 


이때, 상단 리본메뉴의 'Zoom In', 'Zoom Out' 기능을 사용하여 차트에 표시되는 기간 단위를 조정하면 좀 더 편하게 작업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Zoom In'은 기간이 표시되는 단위를 좀 더 작게, 'Zoom Out'은 좀 더 큰 단위로 표시해줍니다.

다음은 'Zoom Out'을 이용하여 가로로 길어서 한 눈에 볼 수 없었던 차트를 줄인 예입니다.




세번째, 두번째 소개해드렸던 방법과 연관이 있는 팁으로...

등록된 작업들이 많고 전체 기간이 긴 경우 특정 작업을 차트에서 빨리 찾을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아래와 같이 차트에서 확인하고자 하는 작업을 선택하고 리본메뉴의 'Scroll to Task'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차트상에서 해당 작업이 위치하는 곳으로 자동 스크롤이 되게 됩니다.


가로스크롤을 열심히 이동하지 않아도 한 번에 찾을 수 있게 해주는 좋은(?) 기능입니다. :)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kdmsong

BLOG main image
http://SharePointSchool.net by kdmsong

분류 전체보기 (262)
SharePoint 2013 (1)
SharePoint 2010 (224)
MOSS 2007 (3)
SharePoint 세미나 (9)
Windows Azure (7)
IIS 6.0 ~ 8.0 (8)
개발자 기본 소양 (10)
Etc. (0)
Total : 402,645
Today : 52 Yesterday : 84
Statistics Graph

free counters